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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PACMAN : THE OSOLZIP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15-10-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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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940
평점 0점




평면은 공간을 탑뷰에서 본 건축의 의사소통 수단겸 가장 기본적인 표현 방법이다.


평면의 표현방식은 건축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왔는데 


친숙하게도 80~90년대의 아케이드 게임에서 자주 사용 되었다.


지금과 같은 완벽에 가까운 3D를 구현하진 못했지만 당시의 게임은 더 즉흥적이었고, 직관적이었다.


그리고 2D의 구성안에서 무한한 상상을 하게끔 만들었다. 팩맨과 갤러그, 슈퍼마리오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인데


평면과 입/단면으로 구성된 이게임들은 단순한 공간안에서 수많은 패턴과 게임방식, 그리고 플레이어들의 개성을 만들어 냈다. 


오솔집을 계획할때에도 이 집이 아이들이라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게임이 될것이라고 생각을 했다.


오솔길은 그런점에서 집안에 길을 만들어 내는 영감을 주었고 그 길을 이용한 평면적인 아케이드 게임을 만들게끔 힌트를 주었다.


그렇게 팩맨이라는 클래식게임이 생각났고, 오솔집이 팩맨의 새로운 스테이지가 되리라는 상상을 했다.


그 평면적 아이디어는 입체적으로도 확산되어 각 길마다 다양한 공간과 기능을 부여하게끔 만들었고,


아이들은 시키지 않아도 각자가 팩맨과 고스트의 역할을 하며 뛰어다니기 시작했다.




WELCOME TO PACMAN : THE OSOLZIP



 

PLEASE CHOOSE A STAGE

 

 

PLEASE SELECT YOUR CHARACTER


 



 



 



 



 



 



 
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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